본문 바로가기
자세히 '살펴보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 거절.. 애드센스 계정 해지 / 프로그램 정책 준수, 1인당 1개까지만 계정을 사용

by hoonyminy 2020. 6. 16.

 

 

애드 고시가 맞구나... 너무 힘들다. ㅠㅠ

솔직히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대한 '-카더라' 정보가 너무 난무하는 듯하다. 한 번에 애드센스를 통과한 사람이라면 정보를 별로 찾아보지 않았겠지만 나처럼 몇 번 거절당한 사람은 어떻게 해야 애드센스를 통과할 수 있는지 한 번쯤은 찾아봤을 것이다.

찾아본 결과, 이런 정보들은 다 의미 없다고 생각됐다. 처음엔 '아! 내가 그래서 안 됐구나!' 했지만,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들을수록 하나같이 말이 안 됐다. 즉, 말이 다 달랐다는 뜻이다. 뭐, 물론 당연히 티스토리 글의 질이 좋으면 좋은 건 나도 알겠다.

그렇지만 뭐 사진이 1개여야 된다느니, 사진은 5-6개여야 된다느니, 카테고리는 2개여야 된다느니,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느니, 글 복사해서 넣으면 안 된다느니,,, 근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이에 반하는 포스팅을 하고도 애드센스에 통과된 사람들이 많았다. 그렇다는 건 -카더라 정보를 쓴 사람들, 그들도 답을 모르는데 그냥 그렇게 적어 놓은 거 아닌가? 아무도 모른다. 

아무튼, 나는 처음에 정말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쉽게 봤다. 솔직히 내가 이상한 정보를 올리지도 않았고 이정도면 왜 안 해주겠어?라는 생각으로 천천히 포스팅을 늘려 나갔다. 그러고 나서 포스팅이 20개 이상이 되었을 때였나,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그리고 돌아오는 대답은 코로나 때문에 검토가 안 된다는 것. 무한 반복이었다. 나는 다시 신청하고 대답은 코로나 때문에 안 된다는 것. 계속 반복되자 뭔가 이상한 마음에 검색해봤다. 헐? 된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난 코로나가 극심한 3, 4월에 다들 안 되고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이다. 이건 또 무슨 소리지? 누군 되고 누군 안 된다는 거야? 그래서 구글 메일을 확인했는데, 오 마이 갓, 애드센스 관련된 메일들이 내가 신청한 수만큼 와있었다. 이때 기존의 계정에서 해결했어야 했는데.....

나는 이 상태에서, 잘못하고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다. 처음에 너무 뭣도 모르고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서, 만드는 과정에서 뭔가 잘못한 것 같고 다시 새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그랬던 건데, 이게 너무 큰 실수였다.

기존에 있던 구글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애드센스에 다시 가입했다. 제발 이 행동은 하지 않기를 바란다. 내가 했던 '구글 계정 삭제'는 의미 없는 행동이었다. '구글 계정 삭제'는 삭제가 된 게 아니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다시 그 주소를 입력하면 '복구 가능'하다고 나오기 때문에, '복구'를 하면 그냥 바로 복구된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계정 삭제'는 '애드센스 계정 삭제(또는 해지)'와는 다르다. '구글 계정 삭제'는 "구글 계정 관리->데이터 및 맞춤설정->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계정 삭제" 순으로 들어가서 비번과 인증코드를 통해서 삭제 가능하다. 이는 그냥 말 그대로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것일 뿐. 이 계정을 통해서 만든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내가 또 '애드센스 계정 해지'가 어려웠던 점은, 너무너무 답답한 부분인데, 애드센스 로그인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에 '계정'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서 클릭조차 안 됐다는 점!!!!!! 이거에 대해서 엄청 검색하고 머리가 아팠다. 이런 사람이 생각보다 많을 것 같기에 나도 글을 써본다. 나 또한 '계정'이 클릭이 안 되는데 나보고 어쩌라는 거야!!!!!!! 열폭하며 여러 글을 찾아보던 중, 어떤 이가 '계정'란을 수시로 확인하라는 글을 읽게 됐다. 수시로 확인하다 보면 '계정'란이 활성화 될 때가 있다는 것이었다. 이게 또 무슨 말인지...... 난 계속 비활성화된 것만 봤는데. 그러다가 어느 날 오전에 애드센스가 어떻게 됐나 확인하려고 보니, '계정'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었다!! 

이 부분이 언제 또 비활성화 될지 몰라서, 나는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원래 있던 구글 계정 A를 다시 복구하면 되니까, 지금 '계정' 부분이 활성화됐을 때 이 애드센스 계정(B)을 해지해 버리자!! 그리하여 나는 두 번째 만들었던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했고, 첫 번째로 만들고 바보같이 삭제했던 구글 계정 A를 다시 복구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코드도 계정A에서 준 코드로 다시 html부분을 수정했다. 

지금은 그냥 기다리는 중.. 내가 왔다 갔다 해서 이걸 구글에서 잘 처리해 줄지 정말 궁금하다. 구글 일 잘하잖아. 제발 제발 애드센스좀 통과시켜주세요. 아으. 짜증 난다.


귀하의 사이트(https://~~~~ tistory.com)를 애드센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 다른 애드센스 계정이 없어야 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1인당 1개까지만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계정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해당 계정을 해지해야 이 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현재 맞닥드린 애드센스 거절 사유는 이거다. 찾아 보니 이걸로 많이들 고생하는 것 같은데.. 누군가의 조언처럼 다시 시작해야 될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어쨌든 계정 하나를 해지한 상태니까 몇 번 더 시도해 보려고 한다. 도대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내가 준수하지 않은 건 뭘까. 난 정말 그냥 순수한 정보만을 포스팅했는데.. 너무 억울한 느낌이 든다. 이대로는 답답해서 다 버리고 다시 시작할지도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