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세히 '살펴보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 방법 및 절차 (오류 나도 재시도 해보세요)

by hoonyminy 2020. 4. 9.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민이라서, 경기지역화폐를 이미 사용하고 있었어요.


오늘 하남 망월동에 확진자..

너무 불안하고 슬프지만 ㅜㅜ 제발 별 일 없기를 바랍니다..



아무튼 4월9일 오늘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가능!!!!!

근데 지금 오류나고 난리도 아니네요...


아무튼 어렵지 않으니

신청 방법 및 절차 정리해봅니당 :)




먼저 초록창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검색

http://basicincome.gg.go.kr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대기시간이 나와요.

새로고침, 뒤로가기, 재접속 금지!! 대기시간이 더 길어져요 ㅠㅠ




시간을 기다리면 들어가져요.

온라인 신청은 4/9 ~ 4/30




<온라인 신청대상>

- 3월 24일 이후 경기도 내 전출입한 경우 4월 20일 이후 방문신청

- 부정신청으로 인한 지급액은 환수되며, 형사처벌 될 수 있음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

(김포, 시흥, 성남)은 신용카드만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 클릭!!!



개인정보 수집 등에 대한

필수 동의사항 체크!!!


필수 동의 사항 체크한 후,

"확인" 누르면 됩니다 !!!



신청 절차가 나오는데,

그냥 순서대로 하면 되더라고요.



신청 절차가 자세히 나와 있어요.



**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

▼▼

** 카드 선택 및 카드번호 입력 **

카드 선택하고, 카드번호 입력한 후, "선택카드 본인확인" 클릭



근데 이 이상 진행이 안 되네요ㅠㅠ

자꾸 오류안내만 나오고 개시된 사이트가 아니라는.. 하아.. 접속자가 많아서 그러겠죠?


저도 천천히 하려고 했는데 포스팅하려고 해봤지만,,, 역시나 잘 안 되네요 ㅜㅜ


제대로 잘 되면 다시 수정해서 올릴게요!!!


지금까지는 이렇게밖에 안 되네요ㅠ




딱 3시간 후, 이제 되네요 ㅎㅎㅎㅎ


본인확인 과정은 핸드폰으로

인증번호 입력해서 확인합니다.

자신의 이동통신 선택하고, 다 아시쥬? ㅎㅎㅎ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보안문자, 인증번호 입력하면 끝!



이제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신청합니다앗~~!!!!!


신청자 본인 정보 맞는지 다시 확인해 주시고요.


** 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 확인 **

관할주민센터 모르시는 분은,

아래 설명대로 "관할주민센터 찾기"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확인한 후,

관할주민센터동명 선택 -> 세대주 성명 입력 -> 세대주와 관계 선택 -> "조회" 클릭


"조회" 누르면, 정보가 쫙 나옵니다ㅎㅎㅎ


경기도 하남시 거주 중인 세대주 본인인 저는,


 지급 신청 금액 : 150,000원 



마지막으로 "신청완료" 눌러주면 이제 정말 끝입니다 ㅎㅎㅎ

신청 완료 되었습니다!



경기도 하남 시민은,

경기도 10만원 + 하남시 5만원 총 15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네요.






아, 그리고!!!!!경기지역화폐 하머니로 재난기본소득을

받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사항 중 하나!!!


"이미 경기지역화폐 카드에

돈을 충전해 놨는데... 그건 기한이 없고,

재난기본소득은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하는데

그럼 먼저 충전해 놓은 돈을 사용하고 나서

재난기본소득이 사용되는 건가?"



결론적으로,

재난기본소득으로 받은 15만원이 먼저 쓰여지고, 그리고 나서

충전해 놓은 금액이 차감된다고 하네요 :)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 다음에 또 만나요!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