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버터 감자 구이 만드는 방법_ 홈쿡 간단 레시피

by hoonyminy 2020. 4. 9.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콕하느라,, 이거저거 만들어 보는 중이에요. ㅎ

그러다가 햇감자가 생겨서 해 본,



  에어프라이어 버터 (알)감자 구이  


휴게소에서 파는 알감자처럼 후라이팬에 기름 둘러 하려다가, 찾아보니까 에어프라이어로도 가능하길래에어프라이어로 해봤어요.ㅎㅎ 에어프라이어는 정말 여기저기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1. 먼저 감자를 씻어줍니다.


2.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에 감자를 넣고 삶아줍니다.


삶는 물에 소금(+설탕도 가능)을 1t 넣어줍니다.

감자에 간이 베면 더 맛있으니까요 :)



(물에 먼저 소금을 풀어줘야 하는데, 이런 허당...ㅋㅋㅋㅋ)



삶는 시간은 10-15분 정도. 작은 알감자라면 10분, 조금 큰 감자라면 15분,

젓가락으로 감자를 푹 찔렀을 때 잘 들어가면 익은거죠 .ㅎㅎ

단, 너무 익혀 버리면 껍질 벗길 때 안 좋습니다 .!!!



3. 익힌 감자를 찬물에 담가줍니다.



4. 감자 껍질을 벗겨줍니다.

손으로 벗기다가는.. 반나절 걸려요..ㅋ 칼을 이용해서 과일깎듯이는 아니고, 껍질 벗기듯이 벗겨주면 됩니다 :)

물기를 없애주고 에어프라이어에 슉!

(키친 타올에 물기 없애도 되지만, 껍질 벗기는 사이 다 마르더라고요..ㅋ)



저는 집에 버터가 없었기 때문에, 이걸 사용했어요!!!

이거 완전 잇템이에요. ㅋㅋㅋㅋ

고체 버터가 아닌, 버터용도 그대로 버터 오일 완전 편하고 좋더라고요. :)



5. 감자에 버터, 소금, 설탕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

(고체 버터는 알맞게 잘라서 감자 위에 올려주시면 돼요.)



버터, 설탕, 소금 이거면 끝이에요. ㅎㅎ 간단레시피..ㅋㅋㅋㅋ




6. 에어프라이어 돌려주면 끝!

180도  10분 -> 뒤집어서 버터, 소금 조금 -> 10-15분 (작은 알감자면 5분)



저는 알감자보다는 조금 커서, 에어프라이어 돌려주다가 더 바삭하게 먹고 싶어서

반으로 잘라서 버터 다시 뿌려줬어요.ㅎㅎ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잘라서ㅠ 모양이 좀 별로네요.



겉에가 더 맛있고 예뻐 보이는데,, 좀 더 정성껏 찍을걸 그랬어요.ㅠㅋㅋ

그래도 맛 하나는 최고였어요. ㅎㅎ


완전 바삭바삭 속은 촉촉해요. 



너무 짜게 먹는건 안 좋으니, 간은 조금만 하고, 드실 때 소금 찍어 드세요. :)




번외편)

근데 또 이런 거 먹으면, 매운 거 땡기잖아요? ㅎㅎ


냉장고에 있던 안주야 매운 뼈없는 닭발 추가. ㅋㅋㅋ



매울 때, 감자 한 입 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




정말 간단하고 쉬운 

버터 감자구이 레시피, 정리_


1. 먼저 감자를 씻어줍니다.

2.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에 감자를 넣고 삶아줍니다.

(물에 소금, 설탕 넣어주기알감자 10분, 좀 크면 15분)

3. 익힌 감자를 찬물에 담가줍니다.

4. 감자 껍질을 벗겨줍니다.

5. 감자에 버터, 소금, 설탕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

6. 에어프라이어 돌려주면 끝!

180도 10분 -> 뒤집어서 버터, 소금 조금 -> 10-15분 (작은 알감자면 5분)



여기까지, 너무너무 쉬운 간단 에어프라이어 버터감자구이 만들기!

포스팅 마칠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뿅!

댓글